보건의료노조 고대의료원지부가 노사합의사항을 이행하지않고 노조탄압을 자행하며 근로기준법을 위반하고 있는 고대의료원을 강하게 규탄하며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2월 21일 고대안암병원 정문에서 <고대의료원의 전근대적 노사관계 바로 세우기! 비상식 불통행정 책임자 처벌을 위한 투쟁선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홍세나 고대의료원지부장은 "고대의료원의 전근대적인 노사관계와 일방적이고 독재적인 행정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작년 고대의료원은 노조의 합법적인 쟁의행위인 로비집회에 중간관리자를 고용하고 방화셔터를 내리는 등 조합원을 사실상 감금시킨 부당노동행위를 자행했고 CCTV로 노조를 사찰하더니, 이제는 노사대표자 합의사항 마저 부정하며 입장을 번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숙영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장은 "고대의료원은 노조와 일절 합의없이 취업규칙 불이익 변경을 하여 논란이 일자 이를 시행하지 않기로 노사 합의를 이루었다. 그러나 입장을 번복했다. 작년 교셥이 타결을 이루지 못하다가 중앙노동위원회를 통해 노사가 합의를 했으나 이 또한 쉽게 번복하고 있다"며 "이에 맞서 고대의료원이 정상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정책적 합의사항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투쟁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대의료원지부는 기자회견을 통해 ▲강제할당식 인사상대평가 철회 및 노사합의안인 절대 평가방식 전환 ▲ 중노위 조정합의안 조속히 이행 ▲ 중노위 조정 합의사항인 인력충원 비정규직 요구 즉각 이행 ▲ 중노위 조정합의사항인 노사 조직문화개선 연구용역사업 조속히 시작 ▲ 전근대적 부당노동행위 책임자 처벌 및 노동조합을 대화파트너로서 존중하라고 요구했다.

고대의료원지부는 이상의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시 2017 조기 산별현장대각선 교섭돌입은 물론 부당노동행위 고발 등 강도높은 투쟁에 돌입할 것을 선포했다.

홍세나 고대의료원지부장이 규탄발언을 하고 있다. ⓒ 보건의료노조

 

김숙영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 보건의료노조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책임을 촉구하는 구호 피켓을 고대안암병원 정문에 붙였다. ⓒ 보건의료노조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