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의 ‘5·18 망언’이 “자유한국당 해체” 요구로까지 확대되는 등 분노가 거세게 일고 있다.

민주노총은 ‘자유한국당 의원 5·18 망언과 징계 회피’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민주국가 정당임을 스스로 입증할 수 없다면 ‘해체’밖에 답이 없다”고 13일 밝혔다.

민주노총은 “민주노총이 각종 투쟁과 공식 행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임을 위한 행진곡’을 함께 부르는 이유가 오월 영령과 광주정신을 기리기 위해서”라며 “5·18 광주민중항쟁은 수많은 민중이 전두환 군부독재 정권의 학살 탄압에 맞서 민주주의를 위해 피 흘린 가슴 아프고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임”을 강조했다.

특히 민주노총은 “한반도 자주평화시대가 성큼 다가오는 이때, 극우 ‘빨갱이’ 프레임으로 5·18 정신을 훼손하는 일이 국회의원으로서 할 짓인가”라면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출마한 황교안, 오세훈 당대표 후보들도 이 사태에 대한 명확한 견해를 내놓지 않고 오히려 ‘망언 3인방’을 두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14일 오전 당 중앙윤리위원회와 비상대책위원회를 잇따라 열고 ’5·18 폄훼’ 논란을 빚은 이종명 의원만 제명 조치하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징계를 유예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5.18광주 모독 자유한국당 규탄 및 해당 3인 국회의원직 제명 촉구 기자회견 모습. ⓒ 노동과세계 이윤경 (부산본부)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