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공동행동 등 범국민 촛불대회 참여 호소

4.16연대와 5.18시국회의, 민중공동행동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들을 향해 오는 23일 광화문광장에서 자유한국당 해체와 적폐청산, 사회대개혁을 위해 개최 할 범국민촛불대회 참여를 호소하고 있다. ⓒ 노동과세계 변백선

4.16연대와 5.18시국회의, 민중공동행동이 "자유한국당 해체와 적폐청산-사회대개혁을 촉구하는 범국민 촛불대회를 오는 23일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4.16연대와 5.18시국회의, 민중공동행동은 18일 오후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촛불항쟁 2년 반이 되어가는 지금, 자유한국당의 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 촛불대회에 다시 모여 촛불 이전으로 되돌아갈 수 없음을 명백히 보여주자”며 범국민 촛불대회 참여를 호소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새 정부의 실정으로 반사이익을 얻은 상황이 되자,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같은 의원들이 5.18광주민주화운동을 '폭동', 유공자를 '괴물'로 매도했다. 그 중 한 명은 최고위원으로까지 당선이 됐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적폐정권의 총리이자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방해하기 위해 외압을 넣었다는 의혹을 받는 이를 대표로 선출했다”며 “그는 '5.18 유공자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라는 발언과 ‘태블릿 PC 조작’을 운운하며 탄핵을 부정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고 성토했다.

또 “색깔론으로 모처럼 찾아온 한반도 평화의 흐름에 색깔론으로 찬물을 끼얹더니, 급기야 '반민특위가 국론을 분열시켰다'라는 국적을 의심케하는 친일매국 망언까지 했다”며 “이러한 행태는 촛불항쟁에 대한 정면 도전이며, 자유한국당이 있는 한 촛불 민의 실천과 적폐 청산, 사회대개혁은 어렵다”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오는 23일 오후 5시 광화문광장에서 범국민대회를 개최하고 △자유한국당 해체 △적폐 청산 △사회 대개혁을 촉구할 예정이다. 앞서 4시에는 촛불 시민 연설회가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